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유식 용기/숟가락 준비 끝! 유리용기 글라스락에 눈금을 붙여요~
    워킹맘 육아 이야기 2017. 8. 20. 11:00

    이유식 용기/숟가락 준비 끝! 유리용기 글라스락에 눈금을 붙여요~



    완전 분유수유 아기는 만 4~6개월 경에 이유식을 시작하면 된다고 하죠!

    우리 봉산이... 만 4개월차에 벌써 어른들 밥상을 보면 집중해서 응시하고...

    어른들 입에 뭐 들어가는 것 같으면 갑자기 이 뚝뚝 흐르고 ㄷㄷ

    먹성이 워낙 좋은 아가라서 이유식 조만간 시작하겠다 싶어서

    폭풍검색! 폭풍카톡! 이유식 용기와 식기를 준비했어요!



    이유식 용기 - 글라스락 스마일캡


    중탕이나 가벼운 무게를 생각하면 젖병으로도 쓰는 PPSU로 된 용기도 있긴 하지만

    분유만 담는 게 아니라 이런저런 음식물이 들어갈 이유식 용기라서 냄새나 기름기 문제도 있고...

    역시 플라스틱보다는 유리가 더 좋겠다 하는 결론을 내리고 폭풍검색!


    예쁘고 좋아보이는 수입 제품도 여럿 있지만 넘나 비싼 것......

    이유식 기간은 사실 한 반년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까

    "나 이유식 전용 용기임"하는 식기보다는 나중에 아이 반찬통으로도 쓸 수 있는 게 낫겠더라구요.


    암튼 그래서 가성비 매우 좋아보이는 글라스락 스마일캡 이유식 용기를 주문했어요.


    쌓아놓으니까 예쁘네요 ㅋㅋ

    글라스락 스마일캡 이유식 용기의 용량은 3종류예요!

    150ml(직사각형) / 165ml(원형) / 210ml(정사각형)

    우리 아기 어차피 많이 먹을텐데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이 큰걸로 사자 하고 주문했더니

    생각보다 안 크네요 ㅎㅎ 포장박스에 빈칸 채우기용 스카치테이프 롤 보이시죠?!

    작은걸로 샀으면 정말 오래 못 쓸 뻔;; 간장종지만 할 뻔;;;


    글라스락 스마일캡 이유식 용기는 일반 글라스락과 다르게 뚜껑이 실리콘이예요.

    중탕하거나 전자렌지에 데울 때 발생하는 수증기가 빠져나갈 수 있는 구멍이 뚫려있어요!


    그리고 보통 글라스락과 달리 뚜껑에 고무패킹이 없어요!

    사실 고무패킹이 설거지할 때 일일이 빼서 닦아서 다시 끼우는 거 좀 귀찮고 ㅋㅋ

    관리 잘못 하면 그 틈에 곰팡이나 물때 끼고ㅠㅠ 은근 불편할 때가 있잖아요;

    다만 고무패킹처럼 뚜껑이 빡빡하지 않으니 샐지도 모르겠다는 약간의 걱정이...^^;


    글라스락 용기에 눈금을 붙이자!


    글라스락 스마일캡 구매할 때 매우! 고민되었던 점은 눈금이 없다는 거...^^;

    사실 막상 이유식 먹일 때에는 여러가지로 정신 없어서 용량 그게 뭔가여 하게 된다지만;

    그래도 아기가 어느정도 먹을지 앞으로 어느정도 먹일지 정량하려면 눈금이 있는 게 좋잖아요!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할까 싶었는데 찾아보니 피카베베에서 글라스락 용기 전용 눈금스티커를 파네요 ㄷㄷ

    (포스팅 맨 아래에 구입처 링크할게요!)


    귀여운 스티커와 사용설명서+물약병+연습용 스티커 1개 보너스도 주시네요 ㅎㅎ


    동봉된 물약병에 물 20mL를 넣고


    물을 글라스락 용기에 붓고


    스티커 뒷면을 다 떼는 게 아니라 일부만 떼서 접어주세요.

    한방에 다 떼면 위치 잡다가 홀랑 다 붙어버리고 기포 생기고 난리남;;


    물 20mL 수면 높이에 스티커 가장 아래 눈금을 맞춰서 위치를 잡아줍니다.


    기포가 생기지 않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밀면서 스티커 뒷면을 떼어 붙여주면 끝!


    아들내미 낮잠 재워놓은 막간 휴식시간에 이걸 9개나 하고 있자니... 

    남편이 왜 저렇게 수선떠는가=_=하는 표정으로 쳐다봐서 어쩐지 약오르긴 했지만 ㅋㅋㅋ

    아무튼 다 해놓고 나니 귀엽기도 하고 뿌듯하네요!


    이유식 스푼은 역시나 하도 종류가 많아 잘 모르겠고 

    암튼 가장 유명하다는 릿첼 실리콘 스푼으로 샀어요;;


    잘 보면 스푼 두 개가 모양이 조금 다른데,

    연두색 넓적한 모양은 스프/국물용이고 자주색 뾰족한 스푼이 건더기용이래요.

    실리콘이라 혹시 깨물더라도 아프지 않을 듯! 열탕소독도 문제없겠네요.


    이렇게 준비를 싹 해놓으니 어찌나 뿌듯하던지 ㅎㅎㅎ

    괜히 바람이 나서 이유식 레시피도 폭풍검색 해봤...더니 갑자기 의욕이 상실되는 이 기분 뭐지...

    젖병만 물리면 되던 시절이 가장 편하다는 주변인들 말이 갑자기 떠오르는 이 기분 뭐지...;;;


    구입처 링크할게요! 

    글라스락 스마일캡 이유식용기 - 네이버쇼핑 가격비교(클릭!)

    글라스락 스마일캡 눈금스티커 - 피카베베 네이버스토어(클릭!)

    릿첼 이유식 스푼 - 네이버쇼핑 가격비교(클릭!)

    내 돈 내고 사서 쓰는 정직한 후기입니다. 협찬 ㄴ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