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마트+파스퇴르=스마트 분유 후기! 황금변을 부탁해~
    워킹맘 육아 이야기 2017. 8. 22. 11:00

    이마트+파스퇴르=스마트 분유 후기! 황금변을 부탁해~



    ※우선 제 돈 내고 사먹이고 쓰는 후기임을 밝힙니다! 광고/협찬 아님!


    미루던 분유 후기 포스팅을 이제야 하네요 ㅎㅎ


    출산 전날까지 출근해서 일 하며 바쁘게 사는 짬짬히 임신육아 서적도 보고 준비했지만,

    제가 간과했던 것 하나! 어째선지 당연하게 저는 제가 완모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어요.

    모유량은 엄마 체질 닮는 것도 아니고, 가슴 크기와도 별 관련 없고, 정말 타고난 체질이라 애를 낳아봐야만 알 수 있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여러번 들었지만... 모유 안 나와서 고생하는 엄마들 이야기는 다 남의 일이고 어쩐지 나는 잘 할 것 같은 근거없는 자신감이 있었달까 ㅋㅋㅋ


    남편이 폭풍검색해서 분유 고르고 있을 때에도 다소 무신경하게 넘겼던 것 같은 기억이...(쿨럭)


    하지만 정작 아기를 낳고 보니!

    모유가 안 나와!!ㅠㅠ

    물론 초유 나오는 데까지 한 3일은 걸릴거라는 이야기를 듣긴 했지만

    아들내미 신생아 황달로 입원시킨 다음날에야 드디어 초유가 나와서ㅠㅠ


    젖 먹을 놈은 병원에서 썬탠 광선치료 받고 있는데

    부랴부랴 유축기 꺼내서 젖꼭지가 빠지도록 짜낸 초유가 요만큼이네요 ㅋㅋ ㅠㅠ

    그 다음날에도 다음날에도 별로 늘지 않는 모유 양...ㅠㅠ


    아 나는 아닌가보다 얼른 분유 사와야겠다 싶어 남편 콜~

    그동안 혼자 열심히 알아보더니 부랴부랴 마트에서 사온 분유,

    이마트 스마트 분유 입니다!

    저는 제가 결혼하고 엄마가 되리라고는 상상도 못 했기에 분유는 아오안이었는데,

    남편은 스마트 분유 총각 때에도 들어서 알고는 있었대요. 잉?!


    파스퇴르와 이마트에서 합작한 PB 상품으로

    파스퇴르에서 만들어 이마트에서만 팔고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성분표는 봐봤자 내가 뭘 알겠냐마는...ㅎㅎ


    저희 아들이 태어난 대구 효성병원에서는 임페리얼 XO를 먹였고

    하루 있다 신생아 황달/탈수 때문에 퇴소한 ㅈㅇ 산후조리원에서는 매일유업 명작을 먹였고

    황달로 입원했던 영대병원 신생아 집중치료실에서는 뭘 주셨는지 가물가물 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태어난 지 한 일주일 동안 먹던 분유가 자주 바뀌었던 우리 아들...

    먹성이 좋다보니 주는대로 잘 먹긴 했지만;;


    샘플이나 선물로 받아서 먹여봤던 다른 국산 분유들도 둘셋 있었는데,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제가 느낀 스마트 분유의 장단점 정리해볼게요!


    스마트 분유 장점


    물에 정말정말 잘 녹는다!

    35도 정도 미지근한 물에 녹여도 슬슬 흔들어주면 다 녹아요. 

    안 녹아서 덩어리지는 경우는 정말 급하게 타서 제대로 못 흔들었을 때 한두번 말고는 없었어요.

    타사 제품은 한 75도 되는 뜨끈한 물에 타도 덜 녹고 뭉치고...

    다른 것보다 정말 희안할 정도로 잘 녹는 게 신기하고 좋았어요!


    가격이 저렴하다!

    750g에 13900원이예요!

    물론 스마트분유보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이 정도면 분유 중 저렴한 편~


    이마트에서 당일배송 가능!

    쓱배송으로 이마트에서 집으로 당일배송도 가능하니 장볼 때 함께 사면 편리해요!


    황금변을 본다!

    똥사진은 여러분의 비위를 생각해 올리지 않는걸로...ㅋㅋ

    사실 녹변이나 황금변이나 건강과는 별 상관 없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어쩐지 황금변을 봐야 기분이 좋고 마음이 뿌듯하죠?!ㅋㅋㅋ



    스마트 분유 단점


    이마트에서만 판매한다!

    이마트가 근처에 없다면 구입하기 조금 애매할 수 있고요...

    옥션, 지마켓 같은 오픈마켓에서도 팔지 않으니까 온갖 쿠폰을 동원해 정가보다 싸게 사는 재미는 없어요.

    SSG몰을 주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구매등급 쿠폰 등으로 좀 저렴하게 살 수는 있겠지만...


    이마트에도 재고가 많진 않다!

    슥배송 주문할 때 배송비 안 내려고 일정 금액을 채우다 보면 한번에 분유 4~5통씩 사게 되는데

    재고가 없어서 항상 2~3통씩만 오더라구요^^;; 

    대구 여기저기 이마트에서 다 주문해본 결과 특정 지점만 그런 건 아닌 듯 해요.


    하지만 재고가 별로 없는 대신 주문하면 항상 최신 생산한 상품이 들어옵니다!

    7월 24일에 주문했는데 만든지 일주일도 안 된 상품이 배송되었어요 ㄷㄷ


    보통 처음에는 산부인과나 산후조리원에서 먹이던 분유를 쭉 이어서 먹이다가

    아기의 상태에 따라서 보통 100일 전후로 분유 바꾸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는 스마트 분유에 만족중이라 2단계도 스마트 분유로 쭉 정착하기로 했어요!

    마침 SSG 카드 출시 기념 행사로 이마트에서 7만원 이상 구매시 20% 청구할인+캐쉬백 행사 ㄷㄷ

    남편도 만들고 저도 만들고 분유를 마구마구 질러서 향후 약 4개월치 분유를 사재기했네요 아놔 ㅋㅋ


    물론 아기들마다 체질도 다르고 입맛도 다르고 하다 보니

    우리 아이가 잘 먹었다고 다른 집 아이에게도 잘 맞고 하는 건 아닐 수 있지만...^^;

    스마트 분유 만족하고 잘 먹이고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큼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이렇게 구구절절히 적어보았습니다!


    제 돈 내고 사서 먹이고 쓴 솔직 후기입니다. 협찬 ㄴㄴ


    댓글

Designed by Tistory.